본문 바로가기
독서

[서평] 백만장자시크릿 : 누구나 부자가 될 수 있는 17가지 메뉴얼!

by 김유잼 2021. 10. 20.
반응형

 

소개

아마존 최장기 베스트셀러

10년간 부자 마인드의 바이블로 극찬이 쏟아진 책
200만 명을 부자 반열로 올린 하브 에커의 저력을 확인하라!

 

《백만장자 시크릿》(원제 : Secrets of Millionaire mind)은 부자 마인드의 바이블로 통하며, 많은 이들의 찬사를 받았다. 특히 “월급 200만 원 인생을 끝내준 책” (유튜버 N잡하는 허대리)이라며 자신의 인생을 송두리째 바꿔준 책이라고 강조한다. 이처럼 스테디셀러로써 꾸준히 애정을 받은 데에는 분명한 이유가 있다.


먼저 저자가 성공과 실패를 직접 경험한 후, 원인과 해결책을 찾아 제시했다. 또한 경제 상황에 따라 시시각각 달라지는 재테크 비법보다, 독자 개개인의 상황에 적용할 수 있는 17가지 부자 매뉴얼을 만들었다. 갈팡질팡하다가 부자 될 기회를 놓치지 말고, 당신도 부자 반열에 오른 200만 명처럼 하브 에커의 조언을 착실히 따라보자. 의심을 거둔다면, 곧 뼛속까지 부자 마인드로 가득 찰 것이다.


만족스럽지 못한 월급에 갈증을 느끼는 사람, 복권 당첨을 꿈꾸는 사람, 금수저를 물고 태어나지 않은 것에 속상함을 느끼는 사람, 거듭된 사업 실패로 좌절한 사람 모두 이 책을 읽고 다시 태어나길 바란다.

 


단비가 추천해주어 읽게 된 책이다. 밀리의 서재에서도 담겨있던 책이라, 시간 날때마다 보려고 했는데 생각보다 아주 읽기 쉽게 쓰인 책이어서 일하는 와중에도 3일만에 끝내버린 책이었다.

 

실제로 책에서 나온 것처럼 1년에 한 번씩 읽으면서 마음을 다잡는 것이 굉장히 도움이 될 것 같다. 가장 핵심이 되는 말은 나의 가치를 내가 작게 본다면, 그것만큼 내가 부자가 되는데 방해가 되는 요소가 없다는 것이다.

 

아무리 두렵고 무섭고, 불안하다고 하더라도 일단 내가 나를 믿고 더 큰 성장을 위해서 부딪히지 않으면 안된다는 말, 특히나 경제 청사진을 그리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얼마를 벌고 싶냐고 했을때? 내가 부르는 값이 충분하다고 생각하는가? 본인은 더 많이 벌 수 있고, 경제적으로 여유를 갖게 되는 것이 남의 일만이 아니라는 것, 일단 본인이 나는 부자가 될 수 있고, 그런 마인드를 장착해야지 부자가 되는 시간이 시작될 수 있다는 말을 한다.

 

경제청사진은 본인이 무의식적으로 이미 그려져있을 수 있는데, 아무리 돈을 많이 버는 사람이라도 이 무의식 중에 경제청사진을 제대로 그려놓지 않으면 돈을 모으는 것은 불가능에 가깝다고 한다. 가장 흔한 예로 부모님의 영향을 많이 받은 자식들이 성인이 되어 부모의 가치관대로 본인이 무의식적으로 행동하게 된다고 한다. 어떤 사람의 어머니가 부자를 욕심많고 악독한 사람으로 늘 언급해왔다면 그 자식 또한 돈을 많이 버는데도 불구하고 돈을 많이 가지지 않으려는 행동을 무의식중에 하게 된다는 것이다. 이러한 마인드셋을 바꾸면 경제적인 문제는 아주 쉽게 해결할 수 있다고 말한다. 

 

물론 이 책에서 생각만 바꾸라고 하는 것은 아니고 일단 자신의 마음을 다잡기 위해서 결심하라고 많은 좋은 이야기들을 한다. 그 중에 하나는 "삶에 커다란 문제가 있다고 느낀다면 당신은 아직도 작은 사람이라는 뜻이다! 이 상황이 영원히 달라지기를 바란다면 문제의 크기를 쳐다보지 말고 당신의 크기를 쳐다보라! '어떠한 문제나 장애물도 나의 행복과 성공을 방해하지 못하게 하는 더 큰 사람이 되겠다.' 고 결심하라

 

이런 말들이 사실, 현실에서 "내가 할 수 있을까?" 와 같은 자기 의심들을 모아서 갖다 버리라고 당당하게 이야기해주는 것 같아서 자존감과 용기를 얻고 더 큰 힘으로 도전할 수 있게 되는 것 같다. 

 

이와 더불어 부자들은 실제로 어떻게 생각하고 행동하는지와 같은 것들을 이야기한다. 일반 사람들은 현실에만 초점을 맞춘다면, 부자들을 가치있는 미래에 초점을 맞춘다. 생각하는 사고방식 자체가 다르기 때문에 얻게 되는 결과 또한 달라진다. 

 

그리고 무조건 아끼는 것이 답은 아니라고 한다. 사람이 내가 어떤 씀씀이의 방식을 가지느냐가 중요하기 때문에 그런 것들을 잘 관리하면 돈도 얻고, 자존감도 얻을 수 있다.

 

참 중요한 것 같다. 사람이 어떻게 소비하느냐에 따라서 인생이 달라지기도 하는 것 같다. 절대 자기과시, 시발비용과 같은 이유들로 불필요한 소비를 하지 말 것. 하지만 온전히 내가 즐기기 위한 돈은 꾸준히 사용해줘야 한다고 말한다. 

 

정말 많은 이유들로 사실 이 책을 읽어보기를 추천한다. 

 

나의 경제적인 성공을 만드는 것은 나이며,

나의 목표는 백만장자가 되는 것,

크게 생각하자!

수천 수만 명에게 기여하는 사람이 되겠다!

부자가 되기 위해 헌신하겠다.

 

와 같은 자기 선언을 포함하고 있고, 이게 허무맹랑한 이야기가 되지 않게끔 내 자신을 움직이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만드는 책이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