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및 드라마

[#오은영리포트 결혼지옥] 34회 결혼해서 억울해? 10년 차 금쪽이 부부

by 김유잼 2023. 4. 22.
반응형

이번 오은영 리포트에서는 금쪽이 부부가 나왔습니다, 

싸울 때보면 서로의 탓을 하기 바빠보였습니다! 

남편은 밖에서 육체적으로 힘을 많이 쓰다보니 집에서는 쉬고 싶은데, 그런 모습을 이해해주지 않는 것에 대한 불만도 있고... 

 

아내 분은 타지로 와서 혼자 육아하느라 우울증도 얻고 건강도 악화되어 많이 예민해지신 상태이죠. 

 

그리고 충격적인 것 중 하나는 이 오은영 리포트를 신청한 사람이 남편도 아내도 아닌...

'

7살 딸 아이였습니다. 

 

부모님이 너무 자주 싸우다보니 아이가 엄마가 종종 보던 이 프로그램을 추천했다는데, 그 마음이 어떤지 알 것 같아서 참 묘하네요.. 여러 육아 상황들이 있겠지만, 특히 늘 누군가가 희생해서 타지에서 육아를 하다 보면 이런 어려움이 나타나는 것 같아요. 

 

가족, 친구들도 멀어지고, 일도 하지 않는 그런 상황이 누구나 쉽게 극복하기는 어렵죠. 하지만 남편도 밖에서 일을 하는 입장에서 간단하게 상황이 뚝딱 해결되기도 쉽지 않아 보입니다. 

그래도 서로의 상황을 오은영 선생님을 통해서 많이 이해할 수 있었고, 아이에게도 꼭 해주어야 하는 말이 있다고 솔루션을 받게 되네요~ 두 분은 다른 분들보다는 조금 더 수월하게 극복해갈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 프로그램을 보면 좋은 게 누가 잘못했다 잘못하지 않았다를 따지는 것보다는 

서로의 입장에서 이해해 봤을 때, 그런 고민과 어려움이 있었구나를 이해하고 서로 보듬어줄 수 있게 변하는 것 같아서, 정말 좋습니다. 물론 답답한 면도 있지만 결국 장기적으로 봤을 때 관계의 개선이 일어나는 부분들이 저도 모르게 마음 따뜻해지고 기분이 좋아지더라구요, 모든 사람들이 다 갈등이 있지만 그 갈등을 어떻게 풀어나가느냐가 핵심인지를 보여주는 것 같아서 좋은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