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및 드라마

대만 영화 추천 : 청춘 그리고 청량한 느낌의 영화

by 김유잼 2023. 5. 17.
반응형

 

대만 영화 정말 띵작들만 모았습니다!

아직 안 봤다면 날 잡아서 아래 영화들은 꼭 보세요! 

 

 

 

 

대만은 첫사랑 로맨스에 대한 묘사를 참 잘한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또 퀴어 요소가 적지 않은 것 같아요. 워낙 대만은 다른 아시아 국가들과 다르게 이미 오픈되어 있는 문화이다 보니, 그런 퀴어 요소들이 영화에도 서스럼 없이 등장하는 듯합니다.

 

그리고 첫 번째로 확인할 영화는 영화 『청설』 입니다.

 

1. 청설

 

 

 

손으로 말하는 여자 주인공 "양양"

그리고 그에게 첫눈에 반한 남자 "티엔커" 

 

가슴을 느끼고 마음으로 듣는 두 남녀의 두근두근 거리는 연애 이야기를 담은 대만의 첫사랑 로맨스 영화

 

제가 고등학생 때 처음으로 본 '대만' 영화라서 그런지 더 기억에 남고, 대만 영화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너무나 잘 만들어진 로맨스 영화이고, 한 명도 빠짐 없이 추천하고픈 영화입니다. 

 

러닝타임 109분에 네이버에서도 평점이 9.15로 상당히 높은 걸 알 수 있죠. 

 

 

아직도 안 보셨다면 이번주 주말에는 청설을 꼭 봐 주세요!

 

 

2. 여친남친

 

 

 

대만 가오슝의 한 고등학교에서 리암과 메이바오 그리고 아론은 한 마을에서 같이 자라게 된 오랜 친구들입니다. 변하지 않을 것 같았던 그 풍경에도 시간이 흐르고 또 친구들 사이에서도 미묘한 연애 감정이 생겨나는데요. 

 

사랑과 우정이 엇갈린 감정들이 시간이 흘러도 계속 서로를 향하고, 그 해 여름에 시작된 이야기를 바탕으로 이어지는 청춘 영화입니다. 

 

특히 이 영화에서 빛나는 그 여름의 분위기과 우정과 사랑 

이 주제과 그 분위기가 사람들이 시청하게 만들지 않나 싶습니다. 그리고 해당 영화에서는 배경이 자유를 원하는 시위가 많던 시기를 바탕으로 하고 있습니다.

 

평점은 네이버 기준 7.35지만, 개인적으로는 8.5 정도로 높게 평가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젊은 날의 그 열정을 볼 수 있는 숨겨진 훌륭한 영화라고 생각합니다!

 

 

 

 

 

 

3. 처음 꽃향기를 만난 순간

최근에 나온 역시 퀴어 영화입니다.

 

학창 시절에 배구부 선배와 후배 사이였던 팅팅과 이밍이 훗날 재회하면서 일어나는 아련한 감성 로맨스 영화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영화 역시 물음을 많이 던져 주는 것 같아요. 마지막 결말을 보고 모두 다른 의견이 있을 거라고 생각하지만 각각의 캐릭터가 가진 그 상황과 마음을 이해할 수 있었던 영화입니다.

 

개인적으로 팅팅 역을 맡은 배우가 송지효 씨랑 너무 비슷해서... 약간 젊은 날의 귀여운 버전을 보는 느낌이랄까? 그랬습니다!

 

 

 

영화 러닝타임은 103분으로 길지 않습니다.

현재는 네이버 평점 6.86 이네요. 

한국에서는 왓챠에서 시청할 수 있습니다.

 

 

 

 

 

4. 이별 계약

로맨스의 띵작이 또 하나 여기 있습니다

청설에 나온 남자 배우가 이 영화에서도 주인공으로 나오지만 역시 훌륭한 연기력으로 또 그렇게 영화에 푹 빠질 수 있을만한 줄거리를 가졌죠. 

 

배우는 대만계 캐나다 국적이기는 하지만 영화 "이별계약"은 한중 합작 영화라고 합니다. 중국 영화라고 친다면 역시 훌륭한 퀄리티의 영화!

 

 

 

포스터에서는 여자 배우가 약간 수지 닮았다고 생각이 들었네요!!

 

간단한 줄거리를 보자면

 

리싱과 차오차오는 고등학교 시절 친구입니다. 

매일 차오차오의 도시락을 리싱은 몰래 바꾸고 차오차오가 자신이 만든 음식을 맛있게 먹는 것을 보며 행복해하는 리싱

그리고 추줍었던 고백, 첫 키스, 첫 기념일 서로에게 둘은 모두 처음이었고 처음 경험하는 것들이 많았습니다. 

 

그런데 차오차오는 갑작스럽게 이별 통보를 하게 되고 그들은 5년 간의 이별 계약 기간을 두면서 헤어집니다. 

5년 후에도 솔로라면 결혼하자는 약속을 하는데, 5년 계약 기간을 얼마 남기지 않고 리싱은 차오차오에게 결혼 소식을 전합니다. 

 

5년 뒤의 만남만 기다려왔던 차오차오는 혼란스럽고...

과연 이 둘은 어떻게 되는지 첫사랑에게 이별을 선물하는 이야기가 영화에서 다뤄지고 있습니다. 

 

 

 

줄거리만 봐도 사실 흥미롭지만 그 과정들이 그에 맞게 잘 묘사되었다고 생각이 듭니다. 

 

역시 103분의 러닝 타임과 평점 8.35로 꽤 높은 점수이죠. 

 

이별계약은 왓챠에서 바로 시청 가능합니다!

 

 

 

 

 

5. 안녕 나의 소울메이트

이 영화는 대만 영화가 아니라 중국 영화이기는 하지만 손에 꼽히는 괜찮은 중국 영화 중에 하나라서, 슬쩍 끼워봤습니다.

 

 

 

김다미 주연의 영화 『 소울메이트 』

최근에 우리나라에서 리메이크 작도 나왔죠. 

 

리메이크작은 아직 안 봤지만, 꽤 괜찮다고 평이 난 것을 보아 나름 성공적인 리메이크였다고 생각이 듭니다. 조만간 구매할 수 있는 경로가 있다면 볼 예정입니다.

 

원작 안녕 나의 소울메이트는 110분의 러닝타임 그리고 평점 8.81로 꽤 높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줄거리로는 열일곱 살의 소울메이트였던 두 친구는 어른이 되고 이별을 배우고, 서로 다른 길을 가게 되고, 비슷하다고 생각했지만 너무 다르게 자라게 된 두 소녀의 청춘 이야기입니다. 

 

중국판도 괜찮았는데 한국판은 좋아하는 배우 김다미 씨가 나와서 어떻게 그려졌을 지 더 궁금해집니다!

 

이렇게 띵작들만 모아서 소개해드렸는데요, 아직 안 본 영화가 있다면 꼭 한 번쯤 보기를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