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및 드라마

엑스오키티 XO Kitty : 알고 보면 재미있는 사실들

by 김유잼 2023. 5. 23.
반응형

 

 

한국을 배경으로 한 미국 드라마 엑스오키티(XO Kitty) 

 

넷플릭스 영화 『내가 사랑했던 모든 남자들에게』 를 시청한 분들이라면 라라 진의 동생 역할로 나온 키티(Kitty)를 기억하실텐데요. 이번에 넷플릭스에서 그 Kitty를 주인공으로 한 10부작 드라마를 만들었습니다.

 

 

예고편에서도 보다시피 놀라운 점 중 하나는 한국을 배경으로 했다는 것인데요. 

일반적으로 잠깐 잠깐 등장하는 것이 아니라 완전히 한국을 무대로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그리고 국제 학교를 배경으로 했기 때문에 약간의 다른 점은 국제학교와 가깝지 않은 사람들에게는 약간 어색한 거대한 학교 부지, 파티 문화와 같은 것이 아닐까 싶은데요. 

 

개인적으로는 엑스오키티가 내가 사랑했던 모든 남자들에게 시리즈보다 재밌었습니다....!

가볍게 볼 만한 드라마이지만 절대 재미가 빠졌다고 할 수 없는 드라마네요. 

 

 

 

 

 

 

 

키티 캐릭터만의 그 키티스러움을 보는 것도 귀엽습니다 ㅋㅋ

2003년생인 키티 역할의 Anna Cathcart 안나 캐스카트 배우가 한국 나이로는 20살이 된 것 같은데요. 잘 자라 주었네요~!

 

 

 

그럼 이제 드라마에 숨겨진 재미있는 이야기들을 살펴보겠습니다. 

 

 

 

 

 

1. 남매 배우

외적인 것만 보고는 절대 모를 것 같습니다!

 

극 중 유리 역할을 맡은 김지아 배우와 민호 역할을 맡은 이상헌 배우가 실제 남매 관계라고 하네요! 

인터뷰에서도 My sister My brother 라고 이야기하는 모습이 있고, 

 

 

 

김지아 배우가 이상헌 배우보다 누나인 것 같습니다.

둘 중에 한 명이 예명을 쓰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김지아 배우의 추천으로 이상헌 배우도 오디션에 참여했다고 하고, 관계자들도 서로 남매 사이인 것을 몰랐다고 합니다. 그리고 두 분은 한국이 아닌 현재 미국 LA에 거주 중이라고 해요~!

 

 

 

 

 

 

2. 최민영 배우의 과거 필모

최민영 배우가 어디서 본 것 같다면 아마 그 작품을 시청하셨을 것 같네요. 

드라마 스물 다섯 스물 하나에서 남주혁 배우의 남동생 역할로 나왔습니다. 

 

 

 

그리고 미스터 선샤인에서는 동매 아역으로 출연했습니다.

이제 같은 배우라는 것이 보이시나요~!

 

 

극 중 키티의 '대'로 나오는 최민영 배우

 

사실 영화에 나온 '대'는 다른 배우였다는 사실도 아시나요?

새로 '대' 역할을 캐스팅했다고 합니다.

우리가 봤던 최민영 배우가 남산타와에 있던 장면도 다시 찍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이 분은 뭐하고 계신지 궁금했는데

 

이름은 전호영 님으로 알려져 있고

M-NET 프로그램 더보이즈에서 활약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네요! 

 

 

 

 

 

3. 시즌 2 진행 여부

 

아직 넷플릭스에서 공식적으로 밝힌 이야기는 없지만, 엑스오 키티 결말을 보신 분들은 아마 시즌 2가 나올 것이라고 기대할 것 같습니다. 하지만 민호와 Kitty가 벌써 한국을 떠나는 비행기를 탄 이상 시즌 2의 배경은 한국이 될 지 미국이 될 지는 모르는 일이 아닐까 싶습니다. 

 

학창 시절에 겪을 수 있는 감정들을 겪고 있는 키티라서 보는 사람들로 하여금 더 재미있고 흥미진진하게 만드는 것 같네요.  10부작이지만 반전의 반전이 숨어 있어서 저도 이틀 만에 다 봤을 정도로 몰입감이 좋은 드라마였습니다!

 

그리고 외국인들이 생각하는 한국에 대한 환상(?) 그 관점을 보여주는 드라마라서, 드라마 '에밀리 파리에 가다' 를 보는 프랑스 사람들의 마음을 이해할 수 있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아직 안 보셨다면 다들 엑스오 키티 재미있게 보시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