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당

분위기 있는 이색 데이트 : 홍대에서 느끼는 프랑스, 프랑스 레스토랑 '야마뜨(Yec'hed Mat)' 갈레뜨(Galettes) 크레페

by 김유잼 2021. 11. 15.
반응형

오늘 오랜만에 바람쐴 겸

전쟁기념관 데이트!

기념관 다녀오고 나서는 예전부터 다녀오려고 했었던

프랑스 레스토랑 [야마뜨]를 다녀왔다!

지난 번에 다녀오려고 했으나

일요일에 갔다가 휴무인 걸 모르고 아쉽게 못 먹었었기 때문에

다들 일요일 휴무 잊지 말고 방문하자~

 

 

 

이태원에 위치한 넓직한 전쟁기념관 들어가기 전 광장!

아저씨 한 분이 사진을 찍고 계셨다. 뷰는 전쟁기념관에서 나오는 방향이다.

 

 

들어가서 이순신 장군의 거북선도 보고

 

 

서울에 있는 수원 화성도 보고 왔다.

수원 거주민으로서 반가움~!

다른 사진은 많이 찍지는 않았지만, 6.25 당시에 희생하신 분들의 이름표들을 모아 만든 눈물 모양의 작품이라고 해야할까 그런 것들이나 실제로 존재하는 추모 묘비들을 묘사한 관도 있었는데 거기 들어갔을 때는 소름이 쫙 돋았다.

우리나라 전쟁에서 군인이라는 신분으로 도움을 주러 왔다가 희생 당한 분들이기 때문에 감사한 마음일 뿐이라는 것! 아무리 생각해도 전쟁이라는 건 일어나선 안 됀다는 생각밖에 들지 않았다. 누구를 위한 전쟁인가, 그래서 어렸을 때도 환경보호 세계평화가 내 바람이기도 했었다는 오래전의 기억이 떠오르기도 했다.

 

 

 

왼쪽 스크린에 내가 생각하는 평화에 대해서 쓸 수 있었다! 걱정 없는 산책~~!

오른쪽은 무궁화 나무를 만들어 놓은 곳이었다.

역시 꽃도 인물도 예쁘다.

 

 


 

전쟁기념관

 

이태원 가는 길에 있는 전쟁기념관! 입장료는 없지만, 지금은 코로나 기간으로 사는 지역과 이름 번호를 적고 열 체크하면 들어갈 수 있다. 이 날 비가 세차게 왔어서 그런가 사람이 별로 없었다. 정말 없었다 ㅋㅋㅋ

 

그리고 방문한 프랑스 레스토랑 야마뜨!

영업시간이 18:30 부터 새벽 3시 늦게 까지 한다.

와인 한 잔 하러 와도 좋을 분위기다!

 

 

 

 

 

 

메뉴는 몇 개 안 찍었지만, 나는 갈레뜨를 먹으러 왔다!

사실 처음 먹는 거지만, 굉장히 만족스러웠다!

갈레뜨가 메인 메뉴라 1인당 메인 메뉴 하나씩 주문해야 한다고 한다. 크레페랑 하나씩 주문하려다가 빠꾸잼 ㅋㅋㅋㅋㅋㅋㅋㅋ

감성 넘치게 와인도 먹고 싶었으나,

술을 자제해야하는 건강상태로

와인은 다음 기회에!

 

 

주문한 메뉴로는

크레페는 메이플시럽, 계피가루, 휘핑크림 이 들어간 것을 주문했고

갈레뜨는 투나 하나 그리고 포레스티메? (메뉴판을 너무 대충 찍어서 잘 안 보인다..) 크리미버섯 화이트와인 그리고 버섯이 들어간 메뉴를 주문했다!

개인적으로는 둘 다 너무 맛있었다 ㅋㅋㅋ 조화로운 느낌이랄까, 투나 먹으면 다른 메뉴 먹고 싶고, 포레스티메 먹으면 투나 먹고 싶은 기분이었다.

 

 

이게 투나, 치즈도 같이 들어가 있어서 애기들이 더 좋아할 맛인 것 같은 느낌? ㅋㅋㅋㅋ 꼭 고르라면 투나가 아주 아주 아주 조금 더 내 취향에 맞았던 것 같지만, 정말 두 메뉴 다 맛있었다.

 

바로 위에게 이게 우리가 주문한 크레페이다.

그리고 아쉬운 점이 있다면 어둑한 게 분위기로서는 좋지만, 내 카메라가 어두운 곳에서 예쁜 사진을 잘 담지 못한다는 것...? ㅋㅋㅋㅋ 우리 테이블에 초를 안 켜주셔서 더 어두웠던 것 같기도 하지만,, 그래서 크레페도 보기에는 칙칙해보이지만 사실은 맛있었다 아주 bb!

 

 

 

프랑스 갔을 때는 음식이 맛이 없어서 고생했었는데, 맛있는 음식을 못 먹어서 그런가 보다 싶었다! 오픈 하자마자 갔을 때는 프랑스 분들끼리도 와서 드시고 계셨고, 어둑어둑해지니까 사람들이 더욱 몰려오더라~

약간 아쉬웠던 점은 프랑스 식당이니까 나름 외국에서 온 분들이 많이 오지 않을까 싶은 것과 달리 영어 메뉴가 없어서 살짝 아쉬웠다 ㅠㅠ 메뉴는 불어니까 영어로 딱히 써있지 않더라도 한국어 메뉴 아래 재료 정도만 영어로 같이 써있으면 좋겠다 싶었다.

하지만 분위기도 있고 맛도 있는 곳에서 데이트 하기 아주 좋은 레스토랑으로 추천할만한 곳이다!

 
반응형

댓글